잡다한 이야기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Call by reference 1

C언어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

먼저 C에서 포인터를 도대체 왜 쓰는 것일까? 다른 언어에서는 포인터가 없는데, 유독 C언의 포인터가 C언어를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 진입장벽이 되는 것 같다.(사실 다른언어에는 포인터가 없을 뿐이지, 그와 같은 역할을 하는 다른 요소들이 있다.) 아래 예시를 한번 봐보자. void local(int); int main(void) { int var = 10; printf("변수 var의 초깃값은 %d입니다.\n", var); local(var); //loca에서 매개변수로 받는 var은 지역변수로서, main의 var과 메모리상에 같은곳을 바라보는 변수가 아니다. printf("local() 함수 호출 후 변수 var의 값은 %d입니다.\n", var); return 0; } void local(int v..

프로그래밍/기타 2022.02.13
이전
1
다음
더보기
250x250
프로필사진

백엔드 개발자, 인프런 강사, 부트캠프 강사 https://www.inflearn.com/users/1014633 ksg39412@naver.com

  • 분류 전체보기 (116)
    • 프로그래밍 (68)
      • 개발자 이야기 (7)
      • java, spring (22)
      • database (8)
      • 네트워크 (4)
      • devops (15)
      • 블록체인 (5)
      • 프론트엔드 (4)
      • 기타 (3)
    • 기타 (2)
    • 투자 및 경영 (2)
    • 부트캠프 이야기 (43)
      • 한화시스템 sw부트캠프 3기 (19)
      • 한화시스템 sw부트캠프 7기 (18)
      • 한화시스템 sw부트캠프 11기 (3)
      • 한화시스템 sw부트캠프 16기 (2)
      • 한화시스템 sw부트캠프 23기 (1)

최근글과 인기글

  • 최근글
  • 인기글

최근댓글

공지사항

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
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
Archives

Calendar

«   2026/06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
Copyright © AXZ Corp. All rights reserved.

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