잡다한 이야기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RPC 1

이더리움 노드 구성 및 실행 방법

이더리움 블록체인은 수많은 노드들로 구성되어있다. 이 글에서는 내 PC에서 그 노드 중 하나를 구성하는 방법을 설명하고, 계정생성, 채굴 같은 해당 노드의 인스턴스를 컨트롤 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의 구성방식을 설명하고자 한다. 1.먼저 구글에 geth download 검색을 통해 geth를 설치하자. geth는 이더리움재단에서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이자, 노드실행을 위한 명령 CLI(명령도구) 라고 보면 된다. 설치된 geth경로를 환경변수에서 잡아주고, cmd창을 켜 geth라고 쳐보자. geth를 실행시킴과 동시에 노드가 생성되고, 블록동기화가 시작된다. 이더리움의 수많은 노드들이 공유하고 있는 블록데이터들을 내려받기 시작하는 것이다. geth 실행과 동시에 내 PC에 이더리움 노드가 만들어진 것이다...

프로그래밍/블록체인 2021.12.20
이전
1
다음
더보기
250x250
프로필사진

백엔드 개발자, 인프런 강사, 부트캠프 강사 https://www.inflearn.com/users/1014633 ksg39412@naver.com

  • 분류 전체보기 (116)
    • 프로그래밍 (68)
      • 개발자 이야기 (7)
      • java, spring (22)
      • database (8)
      • 네트워크 (4)
      • devops (15)
      • 블록체인 (5)
      • 프론트엔드 (4)
      • 기타 (3)
    • 기타 (2)
    • 투자 및 경영 (2)
    • 부트캠프 이야기 (43)
      • 한화시스템 sw부트캠프 3기 (19)
      • 한화시스템 sw부트캠프 7기 (18)
      • 한화시스템 sw부트캠프 11기 (3)
      • 한화시스템 sw부트캠프 16기 (2)
      • 한화시스템 sw부트캠프 23기 (1)

최근글과 인기글

  • 최근글
  • 인기글

최근댓글

공지사항

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
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
Archives

Calendar

«   2026/06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
Copyright © AXZ Corp. All rights reserved.

티스토리툴바